본문 바로가기

법률정보/부동산 일반

부동산처분신탁에 대해서

부동산처분신탁에 대해서




부동산과 관련한 법적 분쟁은 각종 예기치 못한 문제를 수반하며 다양한 형태로 발생합니다. 상가, 주택, 매매 계약 등 임차인 – 임대인간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있기 때문에 부동산 문제는 쉽게 해결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죠. 부동산 법적 분쟁이 발생하면 민사소송, 사안에 따라 형사소송까지 이어질 수 있어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게 중요합니다. 때문에 부동산 거래를 앞둔 경우 분쟁 여지가 있는 부동산 문제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해결 방안을 마련해 보는 것도 좋을 텐데요. 특히 부동산 신탁은 분쟁 요소로 종종 야기되는 문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윤권변호사와 함께 부동산처분신탁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처분신탁은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 매물을 처분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상거래나 법률문제 등을 대리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부동산 물건에 대해서는 거래 문제와 가격산정 등 복잡한 과정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부동산처분신탁을 통해 서비스를 구매하는 개념인 것입니다.


부동산처분신탁의 경우 부동산처분신탁 회사 명의로 등기한 후에 부동산 소유권을 대신 팔아주는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소유한 부동산이 쉽게 매매되지 않는 경우, 대형 고가의 부동산으로 혼자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 권리금 등 문제가 까다롭게 얽혀있는 경우 등 일반적으로 중개를 통해 부동산처분이 어려울 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부동산처분신탁 문제에 있어서는 중개인이 개입하고 있기 때문에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특히 부동산 관련 법령에 대해 임대인은 비교적 정보가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불리한 위치에 서게 될 수도 있죠. 금전적인 불이익을 당했음에도 어떤 점에서 죄가 성립하고 어떤 대응을 해야 할지 제대로 인식하기 어려운 경우도 다분합니다.


때문에 부동산처분신탁과 관련하여 조금이라도 미심쩍은 부분이 있다면 법률을 기반으로 한 정보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동산처분신탁을 비롯하여 각종 부동산 분쟁은 상당히 많은 정보를 요구하며 의뢰인분들에게 유리한 자료를 찾아내는 과정도 중요합니다. 



부동산 문제는 소유권분쟁, 형사소송, 임대차분쟁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각 사안별로 대응 행동도 대처 법률 방안도 다르기 때문에 하루 빨리 해결 방안 마련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김윤권변호사는 부동산처분신탁, 부동산명의신탁, 임대차계약 및 권리금 분쟁 등 각종 부동산 문제를 해결해 오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의뢰인들에게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문제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김윤권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