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정보/부동산 일반

신혼집임차시 유의사항 - 부동산소송변호사

 

 

 

신혼집임차시 유의사항 - 부동산소송변호사

 

 

 

 

 

 

 

안녕하세요, 건축, 부동산 분쟁 해결 변호사 김윤권 변호사입니다. 신혼부부가 신혼집을 임차할 때 지켜야할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신혼집 임대차계약을 체결하지 전에 앞서 부동산등기기록, 건축물대장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공적 기록을 확인하여 구입하려는 신혼집 부동산의 권리관계등을 확인한후에 계약을 체결하는것이 좋습니다.

 

 

 

 

 

서류들을 확인한후 신혼집 임대차계약을 체결할때에는 상대가 임대권한을 가지고있는 자가 맞는지 꼼꼼히 확인을 하는것이 좋으며, 임차목적물, 임차금액, 임차료지급일자등이 임대차 계약서에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는지도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임대차계약전 유의사항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기 전에는 현장조사를 통해 신혼집의 내용, 위치, 주거환경 등을 확인해야하며,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를 발급받거나 등기기록을 열람하는등 실제 내용과 서류상의 내용이 동일한지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토지대장, 건축물대장등을 확인하여 해당하는 부동산의 용도지역, 앞으로의 개발계획여부등을 꼼꼼히 살펴보는것 역시 좋습니다.

 

 

 

 

 

 

임대차계약시 유의사항

 

 

위의 내용과 같이 계약전 해당부동산을 확인한후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할때에는 상대방이 임대인이 맞는지 주민등록증 등을 통해 정확하게 확인한후 진행해야하며, 만약 대리인일 경우 인감증명서, 위임장 등을 통해 대리권이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한후 임대차계약을 진행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후에 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할때에는 계약서상에 임차목적물, 임차금액, 임차료 지급일자, 임대차 기간 등이 명확히 명시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